티스토리 뷰

카테고리 없음

워런 버핏의 투자원칙

디지털 노마드 체인지업 2022. 7. 18. 16:38
728x90
반응형
SMALL

서평

워런 버핏. 너무나 유명한 사람이다. 평소 워런 버핏에
대한 📚책을 읽고 싶었다. 마침 자주 드나드는 인터넷
쇼핑몰에서 여러가지의 책을 할인가격에 판매하고 있
었다.내가 책을 구매할때는 테마가 정해져있다.경제관
련 책이나 부동산 관련 책이다.적시적기에 버핏의 책
이 보였고 구매 후 읽어 본다.








이글은 거창하게 서평이랄것도 없고 그냥 읽고 내가 느
끼고 생각한 독후감 정도의 글이 될거 같다.책을 자주 읽거나 많이 읽지도 않을뿐더러 꼭 읽고 싶은 책이나 필요에 의한 책만 읽기 때문에 내맘대로의 글이 되겠다








일단 버핏은 코크를 좋아한다.코크란 코카콜라의 애칭
을 말한다.미국사람들은 코카콜라 회사나 음료를 말할
때 구분없이 코크라고 부른다.어떤 잡지인가? 뉴스인
가? 책인가? 얼핏 글을 읽었었는데 버핏은 패스트푸드
인 맥도널드에서 햄버거도 자주 사먹는다고한다.특히
바쁜 아침에 주가를 확인하고 주가하락시에는 맥도날
드 메뉴에서 저렴한 메뉴로 바뀐다는 일화를 읽었다.
물론, 햄버거와 같이 마시는 음료는 코크다.(사진에 햄
버거와 코크 음료 사진을 봤었다.ㅎㅎ) 참 재미있는 사
람같으면서 꾀짜스럽기도 한 사람 같다. 자기가 좋아
하는 음료 회사에 주식도 관심있는(코크) 곳에 주식을
산다.물론, 코크가 불안정한 회사였거나 미래를 예측
했을때 아니다. 싶었다면 투자하지 않았겠지만 말이다


728x90
반응형
LIST
댓글